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기막힌캥거루206
기막힌캥거루20623.09.12
보이차 하루 마셔야 하는 권장량이 있을까요?
선물 받은 보이차를 마셔보니 괜찮아서 애음 하려고 합니다. 지나치게 마시는것보다 량을 어느정도로 마셔도 되는지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보이차는 카페인을 함유한 차로, 하루에 1L를 초과하여 섭취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카페인의 과다 섭취는 불면증, 두통, 어지럼증, 심장 두근거림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보이차의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하루에 1~2잔 정도 마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보이차에는 갈산, 카테킨, 테아닌 등의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적당량 섭취하면 다이어트, 항산화, 혈관 건강 등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보이차를 처음 마시는 경우, 하루에 1잔 정도 마시면서 자신의 몸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은 1잔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보이차에는 2.5~5%정도의 카페인이 함유되어있어서 과량 섭취를 주의하셔야합니다.
하루 1~3그램 정도의 섭취가 적절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카페인을 가지고 있는 보이차는 두통부터 심지어 경련까지 생길 여지가 있습니다 .. 몸이 좋은 성인이라고 하더라도 하루 권장 섭취량 1L 미만을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보이차를 드실 때 1-3그램
정도 드시는 것이 좋고 용량으로는
1L 정도가 적당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