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느긋한돌고래111
다이어트를 급격하게하면 탈모가 올 수도 있나요?
다이어트를 급하게 하면 탈모가 올 수도 있나요?
올 수도 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다이어트와 탈모의 관계는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우선 다이어트를 급격히 하면 탈모의 가능성이 충분히 있어요
탈모의 원인은 다양하게 있는데요
다이어트를 하면 몸에 영양분이 부족해 지잖아요
그러면 우리 몸은 가장 생명이 지장이 없는 곳에 영양분을 끊는다고 해요
그게 모근 부분인거요
다만.. 저는 모근 부분이 생명처럼 중요한데... 몸은 모근부터 영양분이 줄어 든다는 이론이 있어요
1명 평가
• 급격한 다이어트는 탈모를 유발할 수 있는 여러 요인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칼로리를 극단적으로 제한하거나 특정 영양소를 과도하게 줄이는 경우, 신체는 필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공급받지 못하게 됩니다. 이로 인하여 모발 성장에 필요한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부족해질 수 있습니다. 특히, 단백질은 모발의 주요 구성 요소인 케라틴을 만드는데 필수적이며,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면 모발이 약해지고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B군, 특히 비타민B7(바이오틴)과 비타민D는 모발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이러한 영양소가 결핍되면 탈모가 촉진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