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안쓰는 방번 좀 알려주세요오오ㅜㅜ

요즘 친구들이랑 많이 놀기도 하고 생일에 어버이날 스승의 날 뭐가 너무 많아서 텅장이 되고 있어요ㅜㅜㅜ

돈 좀 덜쓰는 방법 알려주세요ㅜ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건 질문자님의 마음가짐이 좀 필요한 방법이긴 한데… 저는 만약 돈을 써야하는 일, 예를 들면 쇼핑을 하거나 집 가는 길에 편의점에 들리거나 등등.. 이럴 때마다 시작하기 전에 여러번 생각하고 고민하고 가요.

    내가 정말 필요한 것일까? 당장 사야만 하나? 내가 그걸 꼭 먹고싶은가? 합리적인 소비일까? 이런식으로 머리로 계속 생각하고 질문하면 결국엔 필요없다.가 결론으로 나와서 잘 안 사게 되더라구요.

    그리고 꼭 사야만 하는 게 있다면 정말 리뷰 잘 찾아보고 가격대 알아봐서 가성비 좋은 걸로만 사요. 아니면 돈이 눈에 보이는게 자극이 될 수도 있으니 아예 잘 안 들어가는 통장 하나 만들어서 거기에 돈 다 넣어두세요. 마치 없는 돈처럼.. 

    채택 보상으로 3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최대한 가성비 좋은 저렴한 것들로만 선물하세요! 아직 학생이신 것 같은데 몇백원씩이라도 적금 통장 만들어서 모아보세요! 나름 금방 모아요 저금통 마냥 

  • 한 번 참아보세요!

    아니면 카뱅이너 토스 이런데 혜택 1원 씩 주는 거 모아서

    그 돈으로 사는 것도 나쁘지 않어용!!

    꼭 필요한 물건 아니면 안 사는 걸 추천 드려요

  • 가계부 작성해보세요

    한달 뒤에 보시면 내가 안 써도 될 곳에 돈을 쓴걸

    알게 될거에요

    친구도 중요한 자리 아니면 피하고

    다이어트 한다고 생각하고

    배달음식 안시키면 꽤 많은 돈이 모일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