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들에게 한글교육 일찍 시키는것?

만2세의 유아들에게 한글 읽기,쓰기 시키는 것이 과연 좋을까요? 거기에 영어유치원 보내면어 영어까지 외우게 시키는게 뇌발달에 도움이 되는지요?아니면 저해요소 일까요?

9개의 답변이 있어요!

  • 만 2세(세 살) 아이에게 인위적인 한글 읽기·쓰기와 영어 단어 암기를 시키는 것은

    뇌 발달 측면에서 도움보다는 부작용이 클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 2~3세 시기는 정서 조절과 사회성을 담당하는 변연계와 전두엽이 폭발적으로 발달하는 때입니다.

    만 2세는 아직 손가락 소근육이 정교하게 발달하지 않았습니다.

    연필을 잡고 글씨를 쓰는 행위 자체가 아이에게는 엄청난 육체적 고통일 수 있습니다.

    두 언어 모두 어중간해지는 0개 국어 현상이나 언어 발달 지연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지금은 아이의 호기심을 지지해주고, 정서적 안정을 주는 것이 아이의 미래를 위한 가장 똑똑한 투자입니다.

    아이가 공룡에 푹 빠져 있는 것처럼, 무언가에 즐겁게 몰입하는 경험 그 자체가 훌륭한 뇌 발달 공부라는 점을

    기억해주세요 !!

    채택 보상으로 6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아이 둘을 키워본 사람입니다.

    조기 영어 교육은 확실히 효과는 있습니다. 영어를 두려워하지 않게 되더군요. 쉽게 받아들여진다고 해야 하나요. 둘째도 첫째를 따라 발음이 완벽하다고 느껴질 정도로 자연스럽게 따라 하게 되더군요. 조기교육이 다 나쁜건 아닙니다. 아이가 잘 받아들인다면 아이들의 성향을 잘 파악하셔서 아이들에게 맞게 나가는게 부모의 과제인듯 합니다. 그렇더고 너~ 무 과한 욕심을 부리시면 오히려 해가 되기도 합니다. 마음을 비우셔야 합니다. 아이들은 뜻대로 안됩니다 ㅎㅎ

  • 일찍 시킨다 하여 좋은 것은 아닙니다.

    저희 아이가 6살인데 만4살

    이제 한글 과 수를 시작 했는데요

    일찍 시작 하는 거라 하셨어요

    학원 원장님이 그런 말씀을 해주셨어요

    4살이면 집중도 4분 기억력 4분이래요

    6살 에서 7살이 되야

    집중도 기억력이 길어 진다네요

    그 전에 하는 것은

    아이들이 기억을 잘 못한다고요

    그전에 시키는건

    부모욕심이라고 듣었네요

  • 아직은 놀이에 집중할 때가 아닌가 합니다.

    손도 아직 여물지 않은 아기들에게 쓰기를 시키는건 스트레스만 주는것 같아요ㅡ

    우리 어른들도 그 나이에 읽고 쓰기를 했나요??

    우리말도 제대로 못하는데 영어 유치원 보내면 언어 발달에도 영향이 있지 않을까요??

  • 너무 어린 애들한테 억지로 글자 가르치는건 좀 생각해볼 문제라고 봅니다 만2세면 한참 뛰어놀고 오감을 써야할 시기인데 글자를 외우게하고 영어까지 시키면 뇌에 과부하가 걸릴수도있거든요 아이들 발달 단계가 있는법인데 너무 앞서가다보면 오히려 학습에 흥미를 잃어버리는 역효과가 날수도있으니 그나이때는 그냥 재밌게 노는게 제일이랍니다.

  • 과도한 교육만 아니면 어릴때 언어 교육을 시키는건 좋다고 봅니다.

    그때 언어를 익히는거랑 커서 익히는거랑은 뇌의 사용구간부터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아이가 스트레스 받지 않아야 하는거죠.

    언어교육하기 좋은 나이기도 하지만 정서교육도 중요한 나이이기 때문입니다.

  • 본격적으로 학습을 하는 것 보다는 

    흥미를 잃지 않게 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어릴때 강제 암기식으로 가면, 발달단계에 따른 성장 저해가 분명히 발생한다고 생각합니다.

  • 아이의 성향에 따라 다를꺼같은데 좋아하는 아이라면 놀이처럼 접근해주는것도 괜찮을꺼같지만 안좋아하면 굳이 먼저 선행학습 시키는건 안좋다고 생각해요

  • 만 2세 유아에게 한글 읽기·쓰기나 영어 암기를 학습처럼 일찍 시키는 것이 반드시 뇌발달에 더 좋은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아이 성향과 방식에 따라서는 스트레스나 언어 거부감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다만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수준이라면 해가 된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