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내용이 중구난방이긴 하지만
그 체육 교육 중요시하는 선진국에서 날잡고 모든 학생들에게 강제로 운동회 시킨다는 이야기는 들어본적 없는데요
운동회는 일제시대에 들어온 문화고 전체주의적인 부분이 있기때문에 딱히 없어져도 될것 같은데
체육 교육을 강화려려면 학교가 강제로 시키는 운동만 하는 지금 방식 말고 개인화된 클럽 활동 중심의 운동 활동을 지원해야 되는게 아닐까요?
아이비리그에서 펜싱 조정 이런 운동 종목 해야 유리한데
미국 운동회에서는 초등학생들 단체로 줄 세워서 칼들고 체조 시키고 그럴까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