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운동

32강에서 만약 일본을 만나게 되면 일본을 이길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최근 월드컵에서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과 일본 축구 대표팀의 실력에 대해 차이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일본은 무조건 이길수 있다. 라고 생각했는데 이제 우리가 넘볼수 없는 상대가 되었구나 라고 생각이 듭니다. 만약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이 32강에 가서 일본을 만나게 된다면 이길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99% 진다고 봅니다.

    지금 일본은 공격 전술을 잘 갖추었고 수비도 튼튼합니다. 그에 비해 우리나라는 솔직히 전술이 뭔지조차 모르겠습니다. 선수들끼리 호흡도 잘 안맞고 슈팅까지 이어지지도 않습니다.

    네덜란드와 2ㄷ2 비기고 튀니지를 4ㄷ0으로 이긴 일본을 우리나라가 이기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에 가까워 보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41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객관적으로 지금 실려긔면 일본에게 대패만 당할것같습니다,지금일본실력은 탈아시아급으로 보입니다

    응원이야 열심히 하겠지만 가능성은 없습니다

  • 객관적인 전력은 분명 일본이 앞섭니다

    그런데 축구에서 라이벌 팀간의 대결은 결과를 쉽게 예측할 수가 없습니다

    유럽 빅리그에도 더비가 있는데

    더비경기에서 한쪽이 누가봐도 강팀이지만 패하는 경우들이 허다합니다

    그동안 우리나라와 일본은 역사적으로 라이벌 의식이 있고

    유럽의 어떤 더비 경기보다 치열하기에

    객관적인 전력은 뒤떨어지지만 결과는 예측할 수 없는 것 같습니다

  • 우리나라가 일본을 만나게 된다면 제 생각에 큰 점수차로 질 것 같습니다.

    이미 한국과 레벨이 다른 축구를 하고 있습니다.

    일본 축구 부럽네요.

  • 이게 정말 극명하게 갈리는게 과거에는 한일전이 벌어지면 선수와 국민들이 모두 한마음으로

    이겨야 한다! 국뽕이든 과거에 강점기로 인한 원한이든 그로 인한 결과가 정말 다이나믹하게 긴박했다고

    한다면 어느 순간 축구를 보면 한일전이라는 명목은 남아있는데

    뭔가 그 알맹이가 맹탕이 되어버린 거 같은 경우가 많아서... 맥을 탁! 놓치게 되더라구요.

    아직도 저는 2002년의 월드컵의 미친 붉은 악마들의 응원이 선한데... 이젠 축구에서 그 기세가 안보이니깐요.

    이번에 만일 일본을 만났으면 시원하게 들이박았으면 좋겠습니다. 이기든 지든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