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어제 코스피 폭락 원인, 무엇 때문일까요? 망했어요?

어제 코스피 시장이 크게 주저앉으면

많은 투자자분이 충격을 받으셨을 것 같습니다.

최근 미국발 경기 침체 우려와 글로벌 기술주들의 급락세,

그리고 외국인 투자자들의 대규모 매도 폭탄이 맞물리면서

우리 증시가 힘없이 무너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안 그래도 힘든 시장에 이런 폭락까지 겹치니 빛투 영끌 망한 마음이 무겁습니다.

그래도 국민연금 있어 다행 입니다? ㅋㅋ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어제 코스피가 많이 빠졌는데

    코스피가 그렇게 많이 빠진 적이 역사적으로 몇번 되지 않을 정도라고 하내요.

    국민 연금에서 투자한 것을 리발랜싱 하면서

    매도할 것이라고 해서 많이 빠졌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제 생각에는 드디어 버블 거품이 터졌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SK 하이닉스와 삼성전자가 실적이 좋은 건 맞아요 그리고 요즘에 잘 나가는 것도 맞고요 근데 아무리 좋다고 해도 올라도 너무 올랐습니다 그래서 이제는 좀 떨어질 때가 됐다고 됐다 싶고요 한 5천에서 6천까지는 내려가야 적정 가격 아닌가 싶어요 왜냐면은 오천에서 6천이면 진짜 많이 떨어지는 거지만 옛날 코스피를 생각하면 그것도 엄청 높은 거예요 근데 지금 너무 시장이 가열된 거죠 그래서 저도 이거를 딱 감지하고 이번에 폭락하기 딱 하루 전에 그 뭐냐 코스피 인버스를 샀거든요 그래서 진짜 운이 좋다고 생각했지만 근데 여기서 함정은 고작 한 줄 고작 만 원밖에 안 샀다는 거죠 하하하

  • 너무속상해 하지 않으셔도 될것같아요. 요번 주식시장이 급락폭을 많이 보이는대요.일단 우리 주식이 많이 올라서 차익보시려는 분들이 많아 그런거라고 저는 생각하고 싶습니다. 그렇지만 다시 올라갈거라고도 저는 믿고 있어 걱정을 좀 내려놓으려고 노력중이에요

  • 최근 급격하게 상승했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를 중심으로 차익을 실현하려는 대규모 매도 물량이 쏟아졌습니다. 그리고 미국 연준의 기준금리 인상에 대한 시장의 우려가 지속되는 가운데 기업의 이익 증가율 둔화 가능성이 제기되며 하락 폭을 키웠습니다. 그래도 오늘은 상승하고 있으니 상승장이 이어질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