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이 핸들링은 어떻게 하는 건지 자세히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반수생 거북이도 핸들링을 해야 한다고 들었는데

핸들링은 꼭 해야 하는 건가요?

핸들링이 무슨 목적 때문에 하는 건가요?

그리고 핸들링은 어떻게 하는 건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다겸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

    핸들링을 한다는건 동물을 손 위에 올려서 쓰다듬고 만져주고 놀아주는것을 뜻합니다.

    어항청소를 해주거나 새로 꾸며줘야할때, 거북이가 어딘가 아파보여서 병원가야할때 등등 거북이를 직접 손으로 만지거나 잡아서 들어올려야 하는 상황일때가 종종 있을텐데요.

    핸들링이 되어있지않으면 거북이는 자연스럽게 사람의 손이 무서워서 도망가거나 손을 물려고 들수가 있기때문에 미리미리 손에 익숙해지게 만들어두는편이 좋습니다^^

    핸들링 하는 방법은 별거없습니다. 물에 손을 살짝 넣어서 육지처럼 만들어 거북이가 올라오게끔 유도해서 들어올려주시고 손 위에 잠시 올려서 등갑이나 머리를 살짝 쓰다듬어주시고 바로 내려놔주시면 됩니다.

    어릴때부터 꾸준히 해주면 사람의 손에 대해 무서워하지 않게될것입니다^^

    채택 보상으로 16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