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의료상담
좀나아라
성별
남성
나이대
30
열이안나면 혈액검사상 염증수치는 정상인가요? 열이나야만 높게올라가는건가요? 열안나도 염증수치 높을수있나요? 자세히답변부탁드립니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옥영빈 의사
홍성의료원
∙
소위 염증 수치라고 부르는 수치는 주로 염증에 의해서 상승을 하며 몸에 염증이 있을 때에는 발열 증상이 발생하므로 열이 날 때에 주로 상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몸에 염증이 있더라도 반드시 열이 나야 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열이 없다고 하여서 염증 수치가 무조건 정상으로 나와야 한다는 법은 없습니다.
5.0 (1)
1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