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는 방사성 물질이 있다는데 사실인가여? 답글 바랍니다만...

바나나는 방사성 물질이 있다는데 사실인가여? 뭐 바나나의 방사성 물질은 무슨 특징이 있고, 어떤 물질인지, 그리고 그걸 먹어도 괜찮은지에 대한 질문입니다만, 확실히 답해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바나나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칼륨(포타슘)이 매우 풍부한 과일입니다. 자연계에 존재하는 전체 칼륨 중 약 0.012%는 자연적으로 방사선을 내뿜는 동위원소인 '칼륨-40' 형태로 존재합니다. 즉, 칼륨이 많은 음식이라면 바나나뿐만 아니라 감자, 고구마, 견과류 등에도 모두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많이 먹어도 건강에 전혀 해롭지 않으니 안심하고 드셔도 됩니다. 바나나를 먹어 칼륨이 기준치 이상으로 들어오면, 남는 양은 몇 시간 이내에 땀이나 소변을 통해 몸 밖으로 즉시 배출됩니다.

    채택 보상으로 25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바나나 안에 든 방사성 물질만으로 방사능에 피폭되어 죽기 위해서는 한 번에 백만 개 ~ 천만 개 단위의 바나나를 섭취해야 합니다.

    도저히 불가능한 상황이니 방사능 관련해서는 신경 안 쓰고 드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