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나나에 방사능이 있다는거 알고 드시나요? 건강검진 받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바나나한개를 먹게되면

0.1마이크로시버트 가량 방사능을 먹게 된다고 합니다

수치를 떠나서 건강생각해서 매일 1개는 먹는데 먹는거 중지하고 병원가봐야 하나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갈필요없습니다. 하루에 수십개씩 매일매일 먹는다면 다른 문제가 생길테고 일반적으로는 아무 이상없습니다. 그런것까지 걱정하고 병원간다면 세상에 먹을수있는건 거의 없을겁니다

  • 안녕하세요.

    부족하지만 답변드릴게요

    매일 바나나 몇십개 먹지않는이상 상관없는 정도의 극소량이라 그냥 드시는것도 좋을듯 하네요.

    답변이 도움되었으면 하네요

  • 아뇨 병원 가실 필요 없습니다 바나나에 포함되어 있는 방사능 물질은 정말 미미합니다.

    방사능에 피폭이 될 정도면 바나나를 한꺼번에 만송이 정도는 드셔야 가능한 건데

    그정도 양이면 오히려 과식으로 배터져 죽을 가능성이 더 높아요 그래서

    걱정 안하셔도 되겠습니다.

  • 바나나에 포함된 방사능은 매우 미미하고 자연 방사능의 일부분입니다. 바나나 1개가 제공하는 방사능은 일상적인 환경 방사능에 비해 극히 적습니다. 따라서 바나나를 섭취하는 것만으로는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건강 검진은 필요하지 않지만, 방사능에 대한 걱정이 크다면 의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당신의 입 속에 엄청난 세균이 살고 있고, 숨 쉬는 대기에도 엄청난 미세먼지가 있고, 매일 마시는 물에도 수많은 박테리아가 있고, 매일 먹는 밥, 음료에도 있고, 잠을 자는 동안에도, 평상 시 생활하는데에도 계속해서 세균, 먼지 등에 오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