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똑똑한참밀드리32
하루적정 걸음은 몇걸음 일까요???
성인 30게 여성기준 하루 적당한 걸음은 몇걸음 일까요? 무릎에 너무 무리가 안갔으면 좋겠어요. 매일마다 걷는거 말고 주 5일정도만 하려구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개인의 활동량과 음식섭취량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인 성인의 경우 하루에 칠천보 정도가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성인 여성 기준으로 하루 약 7,000~10,000걸음이 적당하며 무릎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 5일 정도 걷는다면 하루 7,000걸음 정도를 목표로 하시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