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우리나라의 결혼제도 만족하고 계신가요??

우리나라의 결혼제도에 대해서 당신의 생각은 어떤지요

만족하고 계신가요…??

또한, 긍정적(혹은 부정적)인 이유는 무엇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우리나라의 결혼 제도 정도면

    상당히 안정적이고 남편과 아내 모두를

    어느 정도 공평한 선에서 지켜주는

    그런 제도로 이해하고 있기에

    만족하는 편입니다.

  • 우리나라 결혼제도에 대해서는 사람마다 생각이 많이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장점도 있고 아쉬운 점도 같이 있는 구조라고 볼 수 있어요 먼저 긍정적인 부분은 법적으로 부부가 됐을 때 서로 보호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잘 되어 있고 재산이나 가족 관계 같은 부분이 정리되는 기준이 있다는 점이에요 또 사회적으로도 가족이라는 틀이 안정감을 주는 역할을 하기도 해요 반대로 부정적인 부분은 결혼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돈 부담이 너무 크다는 의견이 많고 집 문제나 경제적인 조건 때문에 결혼 자체가 부담으로 느껴지는 경우도 많다는 점이에요 그리고 결혼 후에도 역할에 대한 기대나 책임이 서로에게 부담이 될 수 있어서 개인의 자유가 줄어든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어요 그래서 만족하냐고 물어보면 완벽하게 좋다라고 말하기보다는 시대에 따라 조금씩 바뀌어야 하는 부분이 있는 제도라고 생각하는 쪽이 더 많은 것 같아요 결국 결혼 자체는 좋은 선택이 될 수도 있고 부담이 될 수도 있어서 제도 자체보다 어떻게 받아들이고 준비하느냐가 더 중요한 부분이라고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