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신생아 분유 교차로 먹여도 될까요? (섞어먹이는게 아니구요)
안녕하세요. 신생아 아이엠마더 1단계를 먹이고 있는데 홀레 분유 미리 뜯어서 통에 담아 둔 것들도 있어서요. 병원에서눈 아이엠을 먹였었다고 했는데 제가 출산전에 준비한 분유는 홀레여서요. 하루에 아이엠마더 5번, 홀레 2번 이런식으로 다르게 먹여도 될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신생아에게 분유를 교차로 먹이는 것은 가능하지만, 몇 가지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소화의 용이성: 아이엠마더와 홀레는 성분이 다를 수 있으므로, 아이가 두 가지 분유를 잘 소화할 수 있는지 관찰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처음에는 소량으로 시작해보세요.
알레르기 반응: 새로운 분유를 도입할 때는 알레르기 반응이 나타나는지 주의 깊게 지켜봐야 하며 발진, 구토, 설사 등의 증상이 있으면 즉시 중단하고 의사와 상담하세요.
균형 잡기: 분유를 교차로 먹일 때는 하루의 총량을 고려해 영양소의 균형이 맞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에 필요한 분유 양을 잘 맞춰주세요.
아기 반응: 아기가 어떤 분유를 더 잘 먹는지, 더 편안해하는지를 주의 깊게 살펴보세요.
분유를 교차로 먹일 때는 위의 사항들을 고려하여 진행하시면 좋으며 필요하다면 소아과 의사와 상담하는 것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