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학문
의연한우랑우탄23
안녕하세요
조선시대 궁녀가 외간 남자와 관계를 맺는 것은 엄격히 금지되었으며 이를 어길 경우 혹독한 처벌을 받았다고 하는데요 궁녀와 궁녀와 간통을 한 남자는 다른 처벌을 받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조유성 전문가
한국FP협회
∙
안녕하세요. 조유성 전문가입니다.
✅️ 궁녀는 당시 모두 '왕의 여자'로 간주되었기 때문에 간통을 하게 되면 사실상 사형 등에 처할 수도 있었고, 그 상대 남자의 경우도 비슷한 처벌을 받거나, 궁녀보다는 조금은 약한 처벌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 사실상 남아선호사상의 영향으로 )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