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혈관을 틀어 막는 음식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요?
혈관을 틀어 막는 음식이 있다면 어떤 음식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혈관을 틀어 막는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 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관건강에 좋지않은 음식으로는 포화지방과 탄수화물이 과도하게 함유되어있는 가공식품이 대표적입니다
혈관 건강에 해로운 음식들은 트랜스 지방이 많은 가공식품, 포화 지방이 높은 적색육과 유제품, 고당분 음식, 고염분 가공식품, 정제된 탄수화물, 과도한 알코올 등은 LDL 콜레스테롤 증가와 고혈압, 비만, 인슐린 저항성 등을 유발하여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혈관 건강을 위해 신선한 과일과 채소, 통곡물, 건강한 지방을 포함한 균형 잡힌 식단과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