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누군지 알겠지 하는 마음에 카카오톡 보내는 심리는 뭔가요?

카톡 친구로 등록하지 않은 사람이 한 번씩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느 회사 누구인지 먼저 밝히는 경우도 있지만 밝히지 않고 내용 만 보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름이나 상태메시지로 누군지 알 수 없어 잘못 보낸게 아닌가 생각 드는 경우도 있는데 누군지 밝히고 보내는게 맞는거 아닌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그렇죠 그전에 통성명하고 카톡친구등을하고 했었다면 굳이 안밝혀도 되겠지만 뜬금없이 연락처에 있다고 또는 카톡 친구추천에있다고 친구등록하고 안녕하고 메세지만 보내는 사람들 답답하죠.

    그사람은 나를 분명 하는것 같은데 거기서 누구세요? 이러기도 뭔가 기분나빠할것 같아서 물어보기도 모호하고 말이죠.

    질문자님 말씀처럼 누군지 밝히고 보내는게 예의라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기본적으로는 보통 눈군지 밝히고 보내지는 않는다고 정도 생각 들어요

    그사람은 질문자님을 안다고 생각할 수 있기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