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재빠른들소8
안녕하세요 !ㆍ여름이 되니 모기가 많아졌는데요ㆍ모기에 물리면 많이 가렵습니다ㆍ모기에 물린 곳이 붇고 가려운 것은 무슨 이유일까요 ?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와일드한천산갑8
모기 타액에는 혈액 응고를 막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고, 이에 대한 면역 반응으로 가려움과 부기가 동반됩니다. 이 과정에서 히스타민이 분비되면 혈관이 확장되고 염증 반응이 커지면서 물린 부위가 붉고 단단하게 부어오를 수 있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42베리 받았어요.
응원하기
내일도달콤한대리
모기에 물렸을 때 가려움증이 느껴지는 이유는 모기가 피를 빨기 위해 주입하는 타액 속 성분에 우리 몸의 면역 체계가 반응하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