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날씨때문에 컴퓨터가 방을 점점 덥게 만드네요. 좋은 수단이 있을까요?

그래도 추운 날씨에는 금방 바깥 찬공기가 식혀줬는데 여름에는 걱정이 크네요.

에어컨을 준비하고는 있지만 요즘 전기세 부담도 너무 세고...

나름대로 발열을 줄이려고 저전력으로 운영은 하지만 작업할때는 메모리 사용량이 확 늘고 게임할때도 사양이 좀 있어서 그래픽 카드가 열일하면 걱정이 앞서네요.

컴퓨터의 발열 방지 대책으로 괜찮은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게 참 어쩔 수 없는 현상이죠..

    컴퓨터의 성능이 좋아질 수록 cpu의 발열이나 그래픽 카드 등 발열을 높이는 부품들이 맣으니까.. 지금과 같은 여름철에는 확 더워지죠 ㅠ 사실 이거는 에어컨을 제외하고서는 답이 없습니다. 그렇다고 성능이 안나오는 제품을 팔 수도 없으니.까요.. 다른 쿨링 솔루션을 써도 어차피 열은 밖으로 빠져나와야 하는데.. 그럼 방 전체가 더워지게 되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그렇기에 컴퓨터가 켜져 있는 곳은 반드시 에어컨이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1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일단 냉쿨러로 바꾸시면 열기 조금 덜 하실꺼에요.

    그리고 선풍기를 바람타고 이동할수 있게끔 놓아두시고

    아 선풍기는 본체 열기 나오는곳 근처에 두면 본체 열기를 밖으로 처리해줘서 좋아요 그리고 더 더워지면 그때 어어컨 트시면 됌니당… 저는 게임하는 입장으로서 이렇게 한답니당

  • 저는 그냥 선풍기나 에어컨 틀고 버팁니다 ㅋㅋ 그것도 힘들 때는 창문 다 열어놓고 환기시키고요.. 컴퓨터 발열은 결국 방 안으로 열이 나오는 거라 본체 온도만 낮춘다고 해결되진 않더라고요 여름에는 환기랑 선풍기가 생각보다 효과가 큰 것 같습니다 ㅠㅠ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