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배아리는 자동으로 없어지나요?

배앓이가 아기가 성장하면서 배아리가 스스로 없어지는 건지 아니면 공기나 가스를 먹는 방법 자체를 바꾸어야 되는 건지요. 아기가 고통스러워해서 안쓰럽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많이 속상하시겠습니다..

    아기 배앓이는 시간이 지나면서 스스로 없어지는 것이 맞아요. 보통 생후 3~4개월쯤 아기의 소화 기관이 발달하고 미숙했던 장 기능이 자리를 잡으면 자연스럽게 사라져서 보통 100일의 기적이라고도 부르지요.

    그러나 그렇다고 마냥 시간이 해결해 주기를 기다리기엔 아기가 너무 괴로워해서, 공기를 덜 먹도록 수유 방식을 바꾸시는 노력을 병행해 주셔야 합니다. 수유하실 때는 젖꼭지를 깊게 물리시거나 아기의 상체를 세워서 공기 흡입을 최소화하고, 수유 후에는 꼭 충분히 트림을 시켜주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평소에 배를 따뜻하게 한 뒤, 시계 방향으로 맛사지를 해주시거나, 다리를 자전거 타듯 움직여서 장내 가스를 빼주는 것도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배앓이는 부모님의 잘못이 아닌 아기가 자라면서 겪는 통과의례같은 것이니, 너무 자책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조금만 더 힘내시면 아기의 장이 튼튼해지면서 언제 그랬냐는 듯 편한해질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27.45AHT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