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언제나주목받는기술자
헛개차 효능은 무엇인가요?!!!!
커피와 결합해서 나오는 음료가 있는데, 헛개차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숙취해소에 좋은건가요? 카페인과 결합해도 문제가 없는건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헛개차 효능으로는. 간기능 개선과 해독 작용. 숙취 해소와 알코올 대사 촉진. 피로 회복과 면역력 증진. 소화 기능 개선과 변비 예방 등에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헛개나무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들은
체내 독소 배출 및 간의 해독 작용을 도와 숙취 해소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있습니다.
• 헛개차는 일반적으로 간 건강과 숙취 해소에 도움을 주는 효능으로 알려져 잇습니다. 헛개나무에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간의 해독 작용을 촉진하고, 알코올 대사를 도와 숙취 증상을 완화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헛개차는 소화 개선과 염증 완화에도 효과적입니다. 커피와 결합하여 섭취할 경우, 카페인의 각성 효과와 헛개차의 간 보호 효과가 상호 보완적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카페인은 위장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개인의 체질에 따라 주의가 필요하며, 헛개차와 카페인을 함께 섭취할 때는 적절한 양을 유지하고, 과도한 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반적으로 헛개차는 숙취 해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지만, 개인의 건강 상태에 다라 다를 수 잇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