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식이요법을 시작하는 것이 좋을까요?
체중을 감량하기 위해 식이요법을 시작해야 할지 망설이고 있습니다. 식이요법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일까요? 혹시 부작용이나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식이요법은 체중 감량에 효과적일 수 있지만, 올바른 방법으로 실시해야 합니다. 균형잡힌 식단과 적절한 운동을 포함하는 건강한 접근 방식이 필요합니다. 과도한 식이요법은 영양부족이나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며, 식욕 조절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전문가의 조언과 지도 아래에서 안전하고 지속적인 체중 감량을 위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다이어트에 필수적인 내용은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것 입니다.
탄수화물과 지방양을 줄이고.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권장하며. 갑자기 많은 양을 제한하면 부작용이 생길수 있으니 계획을 세워서 하시기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극단적인 식이요법보다는 지속가능한 식이요법을 하시는것을 추천드리며 영양소가 부족하지않게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체중 감량이 목표 라고 하시면 일반적으로 식단 조절과 운동을 통해서 충분히 가능하기 때문에 식이요법까지는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