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무더운 여름철 무더위를 이길 수 있는 음식 뭐가 있나요?
7월이 시작되기 전부터 30도를 웃도는 날씨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장마가 시작되었다고 했는데
장마라고 하기보다는 폭염이 멈추질 않고 있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무더위를 이길 수 있는 음식 뭐가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무더운 여름철 무더위를 이기기 위해서는 수분과 전해질 보충이 가장 중요하며,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여 기력을 보충해야 합니다. 수박, 참외, 오이, 토마토 등 수분 함량이 높은 과일과 채소는 갈증 해소와 체온 조절에 도움을 주며, 이온 음료 대신 오미자차, 매실차 등 전통 음료도 좋습니다 .또한, 삼계탕, 닭죽 등 따뜻하고 소화하기 쉬운 단백질 음식은 기력 회복에 좋고, 콩국수나 냉면처럼 시원하면서도 영양 균형을 맞춘 음식도 여름철 별미로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오늘도 무더위이긴 한데요
검색어를 보니깐 냉면이 떠있더라고요
냉면은 나트륨이 많아 혈압에는 안좋지만 다만 수분의 배출을 줄여줘 탈수를 예방하긴 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1.삼계탕: 여름 보양식의 대표 주자로. 삼계탕의 인삼은 면역력 강화 및 기력 회복에 아주 좋습니다.
2.장어구이: 장어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기력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3. 문어 숙회: 문어는 고단백. 저지방 식품으로 타우린 성분이 풍부하여 기력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