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보통 성인여자 하루 아연섭취 하루에 음식으로만
보통 성인여자 아연 하루에 음식으로만 10mg정도 섭취하기가 쉬운일인가요? 평균 성인여자 얼마나섭취하나요? 소고기를먹으면 100g에 9mg정도들어있다는데 맨날소고기만먹을게아니니까 소고기외에는 어떻게되는지 궁금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성인 여성 아연 권장량은 하루 권장량은 약 8mg이며 상한 섭취량은 35mg 소고기 없어도 충분히 가능은 합니다. 단 굴, 돼지고기, 닭고기, 해산물, 견과류 등 다양하게 섭취해야 하며 편식하면 부족해 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