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단단한강아지169
체중 감소를 위한 다이어트 식단에서 탄단지의 비율은 어떻게 설정하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단시간 큰 효율을 위한 다이어트를 하고 있는데요
체중감소를 위한 다이어트 식단에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은 어떻게 설정하는게 좋을지
알고 싶습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체중 감소를 위한 다이어트 식단에서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의 비율을 다음과 같이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1. 단백질: 30-40%
단백질은 근육 유지와 포만감 유지에 중요하며 하루 섭취량을 체중 1kg당 1.2~1.6g 정도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지방: 30-40%
건강한 지방(올리브유, 아보카도, 견과류 등)은 호르몬 조절과 에너지 공급에 중요합니다. 하루 섭취량의 30-40%는 지방으로 채우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3. 탄수화물: 20-40%
탄수화물은 체중 감량 시 적당히 줄여야 하지만, 너무 과도하게 제한하지 않도록 하며 복합 탄수화물(통곡물, 채소 등)을 선택해 혈당 안정화에 도움을 줍니다.
예시 비율: 30% 단백질, 30% 지방, 40% 탄수화물로 설정하면 체중 감소에 도움이 될 수 있지만, 개인의 목표와 신체 상태에 따라 비율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