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맨이 돌아왔다보면 육아낞이나오잖아요. 육아. 힘든가요

슈퍼맨이 돌아왔다보면 육아낞이나오잖아요. 육아. 힘든가요?

어떤부분을신경쓰면. 좋을지요 하나부터. 열까지. 알려주세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천지연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육아 라는 것이 어렵고 힘들고 지치긴 하나

    그렇다 라고 해서 아이와 함께 생활하는 그 자체는 행복감이 넘치는 순간 이며 다시 돌아오지 않을 시간 이기도

    하겠습니다.

    아이들을 육아할 때 가장 신경쓰면 좋을 것은

    아이의 기분과 컨디션을 살피며 아이의 감정을 들여다보고 아이의 감정을 돌보면서 아이가 보다 건강한 마음.건강한 정신

    .건강한 신체를 가질 수 있도록 아이의 전인적 발달 및 성장에 도움을 주는 것이 필요로 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수정 보육교사입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 보시는 것보다 하루종일 아이와 함께 있는 것은 10배도 더 힘들다고 보시면 됩니다. tv에는 즐거운 부분만 나오기 때문에 실제로는 훨씬 힘들 수 있습니다.

    신생아 때는 수유, 기저귀 갈기, 놀아주기, 재우기를 무한 반복해야 해서 잠시도 쉴 틈이 없습니다. 쉬는 시간에는 청소, 빨래, 밥먹기, 씻기 정도를 겨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는 크면서 뒤집기를 하고 서서 걷기를 하면서부터는 다칠까봐 계속 따라다녀야 합니다.

  • 안녕하세요. 이세리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육아는 정말 힘든 일입니다. 수면 부족, 모유 수유, 몸의 통증, 감정 소모로 지치지만, 아이의 성장과 사랑이 보람을 줍니다. 육아에서 가장 중요한 건 부모가 스트레스 받지 않는 것과 아이와 긍정적인 관계를 만드는 것입니다.

    신경 쓸 점을 정리하면

    1) 수면 패턴 익히기

    2) 모유·우유 균형

    3) 유아용 안전장구

    4) 규칙적인 생활

    5) 예방접종

    6) 단순한 놀이 활동

    7) 언어 자극

    8) 부모 스트레스 관리

    9) 가족 역할 배분

    10) 자신감 유지입니다.

    작은 성취 (아기 웃음, 눈맞춤) 를 기억하며 괜찮아 해요. 육아는 완벽하게 할 필요가 없고, 하루하루 아이와 함께하는 순간들이 모두 소중한 시간입니다.

  • 안녕하세요. 하혜진 보육교사입니다.

    육아는 힘듭니다. 일단 아이들이 내 마음 대로 듣지 않고 자신의 의지가 생기면 하고싶은것에 대한 의지로 인해 마음대로 운영이 되지 않는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보입니다. 따라서 이러한 것이 가장 육아가 힘든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선민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육아는 기쁜 순간도 많지만 생각보다 체력과 마음이 많이 필요한 일입니다. 아이의 안전, 건강, 식사, 수면, 위생, 정서, 교육까지 매일 신경써야 하거든요. 특히 아이는 예측대로 움직이지 않아 부모가 계획한 대로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완벽하게 하려고 하기보다 아이를 사랑하고 꾸준히 돌보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