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여가활동

일본도 재밌는 노래 자주듣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일본이라고 해서 꼭 우울하고 애절하고 애틋하고

절절한 한국의 2000년대 슬픈발라드노래들을

자주듣고 그러지는 않는다고 하더

라고요

일본방송하고 오리콘차트에서는 일본에서

만든 재밌고 신나고 힐링시켜주고 편안한

노래 jpop들도 일본인들이 많이즐겨

듣는다고 하더라고요

주로 알엔비 힙합 팝 재즈 클래식 댄스음악

이런거라고 해요

한국의 2000년대 2010년대 슬픈발라드

들인 거미 백지영 휘성 케이윌 린 벤

임나영이 불러주는 그런 슬픈발라드노래들은

대부분 일본의 40대 50대 60대 기성

세대들이나 자주듣는 노래라고 하더라고요

왜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대중음악 가요라는게 시대적 감성이 높기 때문이지 않을까요?

    한국 2000년 옛날에는 발라드 감성 사랑과 그리움이 주된 노래말이던데요

    일본 2000년대는 성장 멈춤에서 다시 일어나는 시기라 그러지 않을까 추측해봅니다

    일본 노래도 옛전이나 지금이나 재미고 좋은곡들은 많이 있기는한데요.

    가수역량이 안된다는 평이 커서 그러지 않느을까 해요.

    채택 보상으로 12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