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잘 모으는 법 좀 알려주세요 궁금해요

제가 지금 사고 싶은 물건이 있어서 돈을 많이 모아야 되는데 모으기가 어려워요 그냥 안 쓰고 모으기만 하는 게 좋은 걸까요??? ㅠㅠㅠ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한 경제전문가입니다.

    모으는 방법 습관 들이기 중 하나는 일단 장바구니에 넣어놓고 2주만 기다리는 것입니다.

    2주뒤에 사야지라고 마음먹고 2주만 있음되니까 장바구니에 넣어놓으면

    신기하게 그때가서는 이거 왜넣었지 하면서 대부분은 불필요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돈이 돈을 버는 것에 맛을 보셔야합니다.

    가만히 있어도 돈이 돈을 벌어다 줍니다.

    자산이 커지면 커질수록 눈덩이는 엄청 커지죠.

    저도 처음엔 어려웠지만 자산이 늘면서 한번 보면 소비하는 습관보다 돈을 모으는 재미가 느껴지고

    그 불로소득으로 맛있는 것 사먹고 여행가는 게 얼마나 행복한지 모르겠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20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대길 경제전문가입니다.

    돈을 잘 모으려면 무작정 굶어 가며 안 쓰는 것보다 명확한 목표 금액을 정한 뒤 선저축 후지출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인태성 경제전문가입니다.

    아무래도 돈을 모으시기 위해서는 특별한 비법이 있는 것은 아니고

    결국은 소비를 줄이셔야지 돈을 모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안 써야지 모으실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을 간과 하시면 어렵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승훈 경제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적금이 안전하겠습니다만, 장기적으로는 투자 등도 고려하면 좋습니다.

    적금만으로는 물가상승률 등을 감안하기 어렵기 때문에

    천천히 공부도 하면서 투자경험도 쌓아가시면 돈을 모으기 수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 안녕하세요. 박용준 경제전문가입니다.

    전문가 분들마다 의견이 조금씩 다를 수 있지만, 단순히 돈을 아끼기 보다는 돈을 합리적으로 소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할인 이벤트나 다른 이벤트들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