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 오는 날 우산을 써도 바지가 젖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안녕하세요.

비 오는 날 우산을 쓰고 다녀도 바지 아래쪽이나 신발이 자꾸 젖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단순히 비가 내려서 그런 건지, 아니면 빗물이 튀어서 그런 건지 궁금합니다.

알고싶습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빗물이 튀어서 그런 것도 있구요

    바람이 불어서 빗물의 각도가 변해서 그런 것도 있죠

    우산으로부터 멀어질수록 각도가 비스듬해진 빗물에 취약하잖아요

  • 비오는 날 보통 바람이 잘 불죠.

    그래서 우산 아랫쪽 부분은 우산의 혜택을 받기 힘들고 설혹 바람이 안 불더라도 비가 우산 앞에 떨어질때 사람이 그만큼 보행을 하기 때문에 바짓단과 신발이 젖는겁니다.

    거기에 고인 물을 밞으면서 튀는

    물도 무시 못하죠

  • 비가오게되면 우선 바람의 영향으로 비가 일자로 내리지 않는 이유도 있구요! 바닥에 고인 물들이 걸으면서 튀는거 같습니다! 발이 젖으면 참 찝찝하니까 장화추천드려요

  • 걸으면서 빗물이 튀어서 바지 밑단이 젖고, 

    젖은부분에서 점점 타고 위로 올라와서 바지 전체가 젖게됩니다ㅠㅠㅠ 아무리 조심해서 걸어도 젖더라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