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운 걸 못 먹는 사람은 왜 복통이 심할까요

바로 저의 얘기입니다.

엽떡을 좋아하지만, 먹으면 복통이 너무 심합니다..

그런데 주변 맵고수들은 장기들이 튼튼한지 아무렇지 않아 하더라구요

어떻게 하면 장기를 단련시킬 수 있을까요

복통때문에 너무 괴로운 지금입니다 ㅠㅠ

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장기는.. 단련되기는 불가하죠

    염증만 더 부르고..

    저도 매운거 완전 좋아하는데 아예 전 못먹게 됬어요

    질문자님!관리가 우선이에요

    그 후 매운걸 먹기전에 밥을 좀 드셔보시면 어때요?

    그러면 보호는 좀 되지않을까 싶은데요

    위장보호제도 좀 챙겨 드시구요!!

  • 매운 음식을 먹고 복통이 심한 이유는 위장이 매운 음식에 민감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장기를 단련시키는 건 없습니다. 오히려 건강에 해를 끼치기 때문에 적당히 먹는걸 권장 드립니다.

  • 맵고수라거나 그런건 잘못된 이야기 입니다 맵기는 기본적으로 맛이 아니라 통각의 한종류입니다 매운걸 잘못먹는게 비정상이 아니라 매운걸 잘먹는게 통각에 대해 둔감한겁니다 단련한다고 되는게 아니에요 잘먹어도 둔감한거지 계속 먹으면 장염 위험에 노출되고 몸에 부담이 갑니다

  • 장기단련이라기보다는 매운걸 먹을 때 속을 보호할 수 있는

    음식을 조합해서 함께 먹으면 좋더라고요.

    우리처럼 위장이 약한 사람들은 우유 쿨피스로 안되더라고요.

    예를들어서 저는 청양고추를 좋아해서 청양고추를 먹을 땐

    4~5개씩 먹게되는데 그냥 고기에 청양고추 정도 먹으면

    배가 서서히 난리가 나거든요.

    그런데 쌈에 밥에 고기에 청양고추 한입 베어 먹으면

    같은 양이더라도 아무렇지도 않은 걸 경험했었어요.

    예를 들어 엽떡 섭취 시 빵이나, 튀김, 계란 등등

    맵지않은 음식들과의 조합을 시도해보시면 어떨까요👏🙏💕

  • 매운 음식을 먹으면 복통이 생기는 건 장이 약해서라기보다 캡사이신에 민감해서 그런것 같아욤,,

    억지로 단련하기보단 빈도와 양을 줄여가며 드시는 게 좋지 않을까여...!

  • 장기단련시키시다가 큰일나요..ㅠㅠㅠ

    단련시키지말고 매운거는 땡길때만 조금씩 드시는거 추천드려요

    전 매운걸 좋아해서 자주 먹다가 위,장 둘다 망가지고 피똥까지 싸봤는데 지금은 매운걸 못먹게됐거든요…자극적인거 너무 많이 먹으면 안좋으니까 조금씩만 드세요..!

    잘드시는 분들도 위와 장이 어떨지 몰라요ㅠㅠㅠ그분들은 그분들이고 작성자분은 몸 지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