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요??
2023. 05. 08. 21:35
제가 고혈압이 있어 머리가 자주 아프고 어지러움 있는데 그로인해 일생 생활하는데
금방 지치곤 하는데 고혈압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요? 도움 부탁 드립니다
총 4개의 답변이 있어요.
학교급식영양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우선은
자극적인 음식이나 기름진 음식 트랜스지방이 많은 음식을 피하시고
칼로리가 낮거나 하는 음식을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해조류나 버섯류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2023. 05. 08. 21:42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주식회사 동구전지
안녕하세요.
고혈압이 있을 경우에는 음식과 생활 패턴을 관리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음식을 말씀 드리자면,
과일과 채소는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하며, 고혈압 예방과 관리에 도움이 되며, 당근, 시금치, 브로콜리, 감자, 토마토, 블루베리, 딸기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저지방과 고단백 위주 식단도 중요하며, 닭가슴살, 생선, 콩류 등은 고혈압을 예방하고 관리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아몬드, 호두, 캐슈넛 등의 견과류는 건강한 지방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되며, 저지방 우유와 유제품은 칼슘과 비타민 D가 풍부하며, 고혈압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023. 05. 08. 23:07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건강기능식품회사 및 일반식품 회사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과일과 채소: 고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칼륨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바나나, 감자, 녹색 잎채소, 당근, 오이, 토마토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2. 고기와 해산물: 단백질을 제공하는 고기와 해산물은 건강한 식습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지방이 많은 고기는 피해야 하므로, 닭고기, 생선, 새우, 굴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3. 견과류: 아몬드, 호두, 땅콩 등의 견과류는 건강에 좋은 지방과 식이섬유, 단백질,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높으므로 적당한 양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유제품: 저지방 우유, 요구르트, 치즈 등의 유제품은 고혈압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곡류: 현미, 보리, 귀리 등의 곡류는 식이섬유와 미네랄이 풍부하므로 고혈압 예방에 좋습니다.
6. 차: 차에는 항산화 작용이 있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고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녹차, 홍차, 청귤차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2023. 05. 08. 22:52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과일과 채소는 혈압을 낮추는 데 효과가 좋은 마그네슘, 칼륨, 그리고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또한 오트밀, 현미, 통곡물 빵과 같은 통곡물도 고혈압을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섬유질의 좋은 공급원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유와 요구르트와 같은 저지방 유제품도 좋습니다. 이 식품들은 칼슘이 풍부해서 혈압을 감소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닭고기, 생선, 콩과 같은 지방이 적은 단백질은 영양분의 좋은 공급원이고 고혈압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요소인 적정 체중을 유지하도록 도 도아줍니다. 견과류도 좋습니다. 아몬드와 치아 씨드 등의 견과류와 씨앗은 심장 건강에 효과가 탁월한 불포화 지방이 풍부하고 혈압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2023. 05. 08. 21:59
답변 신고
이 답변은 콘텐츠 관리 정책 위반으로 비공개되었습니다.
이 답변은 작성자의 요청 또는 모니터링으로 삭제되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