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소세지만 먹으려고 하는 아들 괜찮을까요?
아들이 중학생인데 소세지를 너무 좋아해서 소세지로 구워서 밥을 먹고
볶음밥도 소세지를 사용해서 해서 먹고
다양하게 먹는데요 이렇게 많이 먹어도 되는지 궁금 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소세지는 육류가공품 중 하나로 소세지를 과도하게 섭취한다면
장기적으로 건강에 좋지않으므로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 소세지의 과다 섭취는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며,일반적으로 나트륨과 지방이 많아, 과도하게 먹으면 고혈압이나 비만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중학생 아들이라면 균형 잡힌 식단이 중요하므로, 소세지 외에도 다양한 단백질과 채소를 포함한 식사를 권장하며, 가끔 소세지를 즐기는 것은 괜찮지만, 적당히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식습관을 기르는 것이 아들의 성장에 궁극적인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