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의 판단이 나를 결정짓지 못한다는 사실을 아셔야해요. 그만큼 본인이 본인을 가장 잘 알아야겠죠. 세상에는 타인을 자기 기분대로 자기멋대로 까내리는 사람들이 정말 많아요, 그렇기에 질문자님께서 나는 어떤 사람이고, 뭘 좋아하고, 내가 매 행동을 할 때 왜 그리고 뭘 위해서 이렇게 행동했는지 매번 알고 계신다면 적어도 본인이 낸 결과물 부분에 있어선 타인의 평가에 흔들리지 않을거에요 :) 스스로에 대한 무조건적인 사랑도 많이 중요합니다! 본인의 만족과 행복이 1순위가 되면 돼요. (이기적이어지라는 뜻이 아니라, 내가 좋으면 됐다~ 의 마음가짐요.) 질문자님께서 꼭 단단한 내면의 중심을 찾으셨으면 좋겠어요!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