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지적인재규어104
통풍이 있는 사람이 먹을수 있는 단백질 음식이 뭐가 있나요?
제가 통풍이 있어서 병원에서 고단백 음식은 먹지말라고 하셨는데 두부, 시금치, 닭가슴살, 버섯 먹으면 안되나요?
제가 다이어트 식단과 운동을 병행중인데 무엇을 먹으면 좋을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통풍이 있는 경우, 고단백 음식을 조절해야 하며 다음은 통풍 환자가 섭취할 수 있는 단백질 음식입니다.
1. 두부: 식물성 단백질로 좋은 선택입니다.
2. 버섯: 낮은 퓨린 함량으로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3. 저지방 유제품: 요거트나 저지방 우유는 좋은 단백질 공급원입니다.
4. 계란: 적당량 섭취하면 안전합니다.
피해야 할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금치는 퓨린 함량이 높아 자주 섭취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가슴살도 섭취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다이어트와 운동을 병행하는 경우, 두부와 버섯을 활용해 다양한 요리를 해보세요.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