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단백질 위주로 식단을 짜는게 몸에 안좋은가요?
요즘 운동을 해서 단백질 위주로 식단을 짜서 먹고 있는데 이것저것 찾아보니까 단백질 과다섭취시 통풍이 생길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물어봅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단백질 위주의 식단은 근력유지 및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지만
과도하게 섭취하면 질환의 위험이 높아집니다
1명 평가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통풍이 올수 있는건 맞아요
그런데 일반적인 사람들에게는 위험하게 먹을 수준은 아니랍니다.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짜셔도 되요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