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굉장한콘도르12
저녁으로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음식은 뭐가 좋을까요?
아무래도 여름이 지나고 가을이 이제 오는 것 같은데요, 그냥 체력보충겸 저녁에 영양식으로 맛있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가을이 시작되는 시기에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서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 버섯과 단호박이 있습니다. 버섯은 면역력을 높이고 단백질 대체원으로 좋으며, 단호박은 비타민 A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체력 보충에 도움이 된답니다.
저녁으로는 단호박 크림스튜(아니면 단호박 잡곡밥) 버섯불고기 전골 어떠신가요? 단호박은 부드럽게 익혀서 크림과 함께 끓이시면 포만감 있으면서도 속이 편하고, 버섯불고기는 고기와 함께 조리하게 되면 단백질과 식이섬유를 동시에 섭취할 수 있어서 균형 잡힌 영양식이 된답니다.
그리고 가을 제철 생선인 고등어 구이, 삼치 조림, 전어 회, 꽃게찜에서 하나를 골라 단백질과 오메가3 지방산을 통해 혈관 건강과 몸 보신을 할 수 있겠습니다.
밤, 대추, 각종 잡곡을 넣은 밥을 곁들이면 든든한 저녁 한상이 완성됩니다.
가을의 기운에 맞게 따뜻한 국물요리인 샤브샤브 전골도 몸을 데우며 소화에도 좋아 추천드립니다.
건강한 한상 되세요 ^ ^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을에 맞는 영양식으로는 단호박, 고구마, 버섯 등을 활용한 샐러드나 수프가 좋습니다. 단호박 수프는 비타민 A와 섬유질이 풍부하고, 고구마는 에너지 보충에 탁월합니다. 또한, 닭가슴살과 채소를 넣은 푸짐한 볶음밥이나, 연어와 아보카도를 곁들인 샐러드도 체력 보충에 좋은 저녁 메뉴로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