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이네이
커피를 마시면 왜 위가 아프고 속이쓰린건가요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다른 음식은 잘 안그러는데 밀가루라던지 커피를 마시면 왜 속이 쓰린건가요
커피에 다른 어떤 성분이라도 있어서 그런건지 궁금해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이 위산의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입니다.
위산분비의 밸런스가 깨져 속쓰림이나 심하면 역류성식도염 증상까지 보이는데 카페인까지 섭취하면 계속 안좋아 지게 되는 것이지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보통 커피 안에는 카페인이 많이 들어 있는데 카페인이 공복상태일때 먹게 되면 위벽을 자극을 해서 속이쓰리게 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커피는 카페인성분이 위벽을 자극하여 속이 쓰릴수있으며
밀가루의 경우 소화가 어려워 속이 쓰릴 수 있습니다.
두 식품 모두 공복 섭취를 주의하세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카페인은 위벽을 자극하고 위액 분비를 촉진해 속이 쓰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며 정상적인 소화 과정을 거치지 않은 위산은 소장과 대장에 과부하를 일으켜 복통, 변비, 설사 등에 시달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