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직장을 그만두고 싶은 마음은 다들 한 번씩 생길까요?

출근길마다 퇴사를 고민하거나 현재 직장에 대한 불만을 느끼는 사람들이 적지 않습니다

단순히 업무 스트레스 때문인지 아니면 더 나은 삶을 원하는 자연스러운 욕구 때문인지 궁금한데 대부분의 직장인들은 어느 정도까지 퇴사를 고민하며 살아가는 걸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목구멍이 포도청이라 그냥 다니는 거지 다들 마음속에 사표를 품고 살지 않을까요? 일이 힘들어서 혹은 사람이 마음에 안들어서 등등 각자의 이유가 있겠지요 저는 정말 싫어하는 사람이 있어서 매일 퇴사충동을 느끼는데 현실적으로 어쩔수없어서 그냥 다닙니다

    채택 보상으로 40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나이가 들수록 나만를 위한 시간을 갖고싶은 욕구도 커지고 반복되는 일도 지겨워 더이상 하기싫어지고 뭔가 새로움을 찾게되는거지요.

  • 퇴사욕구는 여러가지 요인이 있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생각하게 되는거 같아요.

    아침마다 그런 생각이 드는건 사내에 트러블이 있을때 그런생각을 많이 하지요.

    누구누구가 맘에 안든다던지 영업직들이 그런 생각을 많이 하는거 같고

    기획이나 장기 프로젝트를 하는 경우는 퇴근 후에 자기전까지도 일적 스트레스로 퇴사 고민을 하는거 같아요. 하지만 이 모든걸 치료해주는게 금융치료죠

    근데 이런 금융치료도 안되고 사내 트러블까지 있다면 그냥 루팡을 하면서 이판사판으로가던가 아니면 이직이 답이라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