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위드원엘과립 변비약 부작용ㅜㅜ 도와주세요

성별

여성

나이대

30대

약국에서 추천받고 위드원엘과립 변비약을 1포 먹었는데 3일째 배가 너무 아파요 ㅜㅜ 배꼽 주변 배가 내장 쥐어짜는 느낌으로 하루종일 아프고, 한번씩 으악..! 할 정도로 아픈 느낌이 오네요..

완화하는 방법이나 병원에 간다면 어떤 병원에 가야하는지, 아니면 다른 약을 먹어서 통증을 없앨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물을 충분히 드셔주셔야 합니다. 모든 변비약은 충분한 물과 함께 드셔야 합니다.

    우선 배가 너무 아플 땐 진경제를 드셔주셔야 합니다. 부스코판 같은 약을 드셔보세요 ..!

    ㄱ그럼에도 아프다면 내과나 소아과 가정의학과 등에 내원해보세요

  • 안녕하세요.

    복용하신 변비약에는 자극성 하제가 있어서 복통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충분한 물을 섭취하시고 장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변비가 해결되고 약효가 서서히 사라지면 증상도 호전 될 것으로 보입니다. 3일째 계속 아프다면 이상이 있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내과에 가셔서 상황을 설명해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