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민상담

숨숨숨

숨숨숨

채택률 높음

미래 진로 때문에 걱정입니다 어떻게 해야 하죠

이제 졸업을 앞두고 있는데 진로 관련해서 막막합니다

컴활 2급이랑 사조사 이런 자격증은 따두려고 하는데 도움이 되겠죠?????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뭐든 뭐든 따시는게 좋아요. 

    당장에는 실무에 상관 없다고 생각이 들어도 나중에 그 자격증땜에 질문자님을 먼저 생각나는 날이 올꺼에요.뭐든 따시는게 좋습니다. 

    채택 보상으로 16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음 앞으로의 길이 막막해보여도 하나하나 여유있게 배워서 나중에 큰 힘이될겁니다 사람의일은 아무것도 모르거든요 이래 저래나 자기의길을 찾아 가는건 그만큼 자기의 길을 잘 찾아가는겁니다 ^^ 아무튼 힘내시고 하쿠나 마타타 하세요^^

  • 저도 졸업 앞두고있는데 진로가 너무 걱정이에요ㅠㅠㅠㅠ

    그래도 이제 20살이라는게 신기하지만!. 한편으로는 걱정도 드네요ㅠ 우리 화이팅 해봅시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