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성우 송도순 별세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탈퇴한 사용자
커피와 담배를 하면 입냄새가 난다던데 어떤이유가 있을까요?
커뮤니티를 검색하다가 우연찮게 찾은것이 커피와 담배를하면 입냄새가 장난아니라는 내용을 발견했거든요 제친구가 그래서 그런가싶기도하고 그러다보니 궁금하더라고요 대체 어떤이유때문에 입냄새가 심해지는거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커피와 담배가 입냄새를 극대화하는 이유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 커피의 카페인과 담배의 니코틴이 상호작용하여 구강 내 세균의 번식을 촉진하고, 치아와 잇몸에 염증을 일으킨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이로 인해 구취가 심해지고, 치아가 변색되거나 썩을 수 있습니다.
둘째, 커피의 단맛은 담배의 쓴맛을 줄여주는 동시에, 니코틴의 뇌세포 흥분 작용을 강화한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또한 단맛은 술, 담배처럼 도파민을 분비시켜 술·담배로 오른 기분을 더 극대화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