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숙련된큰고래299
토마토 성분이 탄수화물이 많은가요?
안녕하세요
토마토를 즐겨먹고있어요
그런데 토마토가 탄수화물이라는 소리가 있어서요
토마토 성분이 탄수화물이 있나요?
성분과 칼로리를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형봉 영양전문가입니다.
토마토는 탄수화물이 8%정도 함유되어 있고 대다수 수분90% 이며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도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토마토는 품종에 따라 차이는 있지만 1회제공 180g당 칼로리는 25~60kcal 정도로 열량은 낮습니다.
• 토마토의 성분은 95%가 수분이며, 단백질 0.7%, 지방 0.1%, 탄수 화물 3.3%, 셀룰로오스 0.4%, 회분 0.5%를 함유한다.
100g당 카로틴 390㎍, 비타민C 20㎎, 비타민B1 0.05㎎, 비타민B2 0.03㎎ 외에 비타민 B6, 칼륨, 인, 망간, 루틴, 니아신 등도 함유한다.
출처 토마토의 영양학적 가치 | 농사로 (nongsaro.go.kr)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토마토 100g기준 칼로리는 19kcal 이고 탄수화물 4.3g, 단백질 1g , 지질 0.2g, 식이섬유2.6g,
당류2.4g 입니다. 토마토 8개정도 드시면 밥 한공기의 칼로리와 비슷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