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영양제

경구피임약 하루 빼먹었는데 그날 관계가 있었습니다.

성별

여성

나이대

20대

복용중인 약

센스데이

휴약기 7일 후

19일부터 약을 먹기 시작했고

20일에는 약 잘 먹었고

21일에 관계를 가졌는데 그날 약을 안 먹습니다..

그래서 오늘인 22일에 원래 먹던 시간에 두개를 먹었습니다

경구피임약 먹은 지는 1년정도 됐습니다

내일이라도 사후피임약을 처방받아야 할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휴약기 8일차에 예정대로 새 팩 1일차를 시작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21일 약 복용을 못 하고 22일 예정된 시간에 2정 복용하신 경우 적절한 대처입니다.

    피임약 복용을 잊었을 때는 생각난 즉시 1정 복용 후, 예정된 시간에 1정 재복용 하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못했다면 이번처럼 한 번에 2정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1년 정도 복용하셨고, 24시간 오차를 가지고 2정 한 번에 복용하셨다면

    피임효과가 크게 떨어지는 상황은 아닙니다.

    즉, 사후피임약이 필수적인 상황은 아닙니다.

    다만 복용 첫 주차는 특히 중요한 기간이라서 임신 가능성을 0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사후피임약은 관계 후 최대한 빨리 복용할 수록 피임 확률을 높이기 때문에

    임신 가능성을 더욱 낮추고 싶다면 오늘 중에 빠르게 병원 방문해주세요.

    채택 보상으로 299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장은혜 약사입니다.

    아니요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정도면 안전할 것 같습니다. 배란이 되진 않았을 것 같습니다.

    또한 48시간 내에 2알을 먹었으므로 지금부터 규칙적으로 다시 드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