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환영 약사입니다.
휴약기 8일차에 예정대로 새 팩 1일차를 시작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21일 약 복용을 못 하고 22일 예정된 시간에 2정 복용하신 경우 적절한 대처입니다.
피임약 복용을 잊었을 때는 생각난 즉시 1정 복용 후, 예정된 시간에 1정 재복용 하는 것이 좋지만
그렇지 못했다면 이번처럼 한 번에 2정 복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1년 정도 복용하셨고, 24시간 오차를 가지고 2정 한 번에 복용하셨다면
피임효과가 크게 떨어지는 상황은 아닙니다.
즉, 사후피임약이 필수적인 상황은 아닙니다.
다만 복용 첫 주차는 특히 중요한 기간이라서 임신 가능성을 0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사후피임약은 관계 후 최대한 빨리 복용할 수록 피임 확률을 높이기 때문에
임신 가능성을 더욱 낮추고 싶다면 오늘 중에 빠르게 병원 방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