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약·영양제
친절한코끼리20
성별
남성
나이대
50대
기저질환
없음
복용중인 약
안녕하세요
예전에 tv에서 본적이 있는데
콜라겐 영양제를 먹어야 한다와
먹지 않아도 된다라는 의견이 나뉘었던 것으로 보았는데
콜라겐을 먹어야 할지 말지 궁금합니다.
4개의 답변이 있어요!
오민지 약사
온누리약국
∙
안녕하세요.
콜라겐을 무조건 복용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분자량이 커서 흡수도 제한적으로 되겠습니다. 영양제를 선택하는 과정에 있다면 우선순위를 뒤로 낮추는 것이 좋겠습니다.
평가
응원하기
최동욱 약사
안녕하세요. 최동욱 약사입니다.
콜라겐은 복용하신다면 엄청 고함량을 복용하셔야 효과를 장담할 수 있어서요. 10~20g 정도인데 그 용량을 맞춰서 드시기에는 가성비가 너무 안나오긴합니다.
이준호 약사
효성약국
안녕하세요. 이준호 약사입니다.
보통 영양제를 선택할 때 우선시 되는 영양제는 아닙니다. 아미노산 3개로 이루어진 성분인데 콜라겐을 복용하시면 다시 아미노산으로 쪼개집니다. 쪼개진 후에 콜라겐으로 다시 합성되는데에 사용되는지는 미지수 입니다. 그래도 드신다면 비타민C가 콜라겐 합성에 필요해서 같이 드셔주시면 도움이 됩니다.
유홍 약사
영양제 복용에 관한 질문을 주셨습니다. 콜라겐을 영양제 형태로 꼭 복용하셔야하는 것은 아니겠습니다. 만약 복용하실 예정이라면 저분자 콜라겐을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콜라겐은 흡수가 잘 되지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