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생활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평일 아침에 간단하게 먹고 점심과 저녁을 챙겨 먹기에 좋습니다. 그러나 주말은 아침을 거르는 경우가 많은데 점심이 유독 맛있게 느껴집니다. 한 끼 정도 굶고 섭취하는 음식은 대부분 맛있게 먹는 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뽀얀굴뚝새243
한 끼 정도 굶고 나서 먹으면 시장이 반찬이라서 더 맛있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폭식의 우려가 있어서 가급적 제 때 조금씩 나누어서 먹는 것이 위에 부담이 덜할 것 같습니다. 굶다가 먹으면 맛은 좋은데 비워진 위를 채우기 위해서
많이 먹게 되더라구요.
응원하기
진기한기린175
그렇습니다. 한 끼를 거르고 먹는 음식이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은 기아 호르몬과 도파민 분비 증가 때문입니다.
공복 시간이 길어지면 식욕을 자극하는 그렐린 호르몬 즉 기아호르몬이 분비되고, 오랜만에 먹는 음식이 뇌에서 보상 작용을 일으켜 더 맛있게 느껴집니다.
또한, 공복 후 혈당이 낮아졌다가 식사로 회복되면서 포만감과 만족감이 극대화됩니다. 그래서 주말 점심이 유독 맛있게 느껴지는 것입니다.
아테나
네, 한 끼를 굶고 나면 배고픔이 강하게 느껴져 음식이 더욱 맛있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이는 공복 상태에서 식사 시 맛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또한, 공복을 채우는 음식에 대한 만족감도 커지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맛있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