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환자 식단
자동차새로바꾸기
요즘 피곤한데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몸을 움직이는 것이 너무 지치고 잠이 쏟아지는데요. 어떤 음식을 섭취하면 피로가 해소가 되는 동시에 체력이 증진되는지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계란 : 단백질과 비타민B 군 풍부해 피로회복에 좋아요
2. 버섯 : 비타민D와 항산화물질이 많아 면역력과 체력증진에 좋아요
3. 닭고기 :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많아 몸에 힘을 줍니다.
4. 고구마 : 복합탄수롸물로 지속적인 에너지를 제공하고 식이섬유도 풍부합니다.
5. 녹차: 카페인이 적당히 있어 피로회복과 정신 집중에 좋아요
6. 아몬드 : 미타민E,마그네슘이 풍부해 체력회복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