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엉뚱한개미새166
다이어트중에 물의 중요성에 대해 궁금해요?
다이어트중 물을 1.5리터 이상 많이 마시니 몸이 오히려 붓는거같고 체중도 많이 안줄어들던데요ㅠㅠ 진짜 도움되는거 맞나요? 근데 물을 안마시니 단거나 시원한게 땡기면서 음료수나 아이스크림을 먹게되는거같긴해요... 특히 밥먹고나면 짠느낌이 남아서... 물 안마시면 다른 단 음식을 찾게되는것같아요. 물이 진짜 다이어트에 도움되나요??? 물도 마시면 몸안에서 몸무게가 늘어나던데, 바로는 안줄어들어도 궁극적으로 다이어트에 도움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물을 충분히 마셨을 때, 오히려 몸이 붓는 것 같고 체중 감소가 더디다는 경험 때문에 궁금증이 생기신 것 같습니다. 물은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노폐물 배출을 돕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식사 전 물 한잔은 포만감을 주어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특히 짠 음식을 먹은 후에 느껴지는 갈증을 해소하여 단 음료나 간식에 대한 욕구를 줄이는데 효과적입니다. 물을 마시면 일시적으로 체중계 숫자가 늘어날 수 있으나, 체내 수분량이 일시적으로 증가한 것이지 지방이 늘어난 것이 아니며 시간이 지나면 배출됩니다. 장기적으로 볼 때, 충분한 수분 섭취는 다이어트 과정에서 신체 기능이 제대로 작동하도록 돕고 불필요한 칼로리 섭취를 줄이는데 궁극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수분섭취를 과도하게 하면 오히려 부종이 생기고 몸이 부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적절한 수분섭취는 포만감을 주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