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시작일은 일평균 기온이 5℃ 이상 올라간 후 다시 내려가지 않는 첫날이고, 여름의 시작일은 일평균 기온이 20℃ 이상 올라간 후 다시 내려가지 않는 첫날, 가을의 시작일은 일평균 기온이 20℃ 미만으로 내려간 후 다시 올라가지 않는 첫날 그리고 겨울의 시작일은 일평균 기온이 5℃ 미만으로 내려간 후 다시 올라가지 않는 첫날이다.
우리나라의 사계절은 봄,여름,가을,겨울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사계절이 뚜렷했었다고 들었는데 제가 지금 사는 대한민국에서는 주로 여름과 겨울이 길고 봄과 가을은 상당히 짧아 진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제가 생각 하는 봄은 3월 초부터 4월 말까지 이며 여름은 5월 초부터 10월말까지 이고 가을은 11월 초부터 11월 말까지 그리고 겨울은 12월 초부터 그 다음해 3월 초까지라고 생각 합니다.사람들 마다 생각 하는 계절의 차이는 있겠지만 제가 생각 하는 계절은 그정도 인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