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라구요
24.10.23
사과를 흐르는물에 그냥 씻어서 껍질채로 먹어도 괜찮나요?
안녕하세요.이세나나오입니다.
부모님께서 사과한박스를 보내주셔서 아침마다 한개씩 먹고있습니다.
흐르는물에 대충 손으로 씻어서 껍질채먹는데 이렇게 먹어도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이정은 영양사
이정은 영양사
주식회사 동구전지
24.10.23
사과를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고 스펀지나 부드러운 천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닦으면 표면의 먼지는 제거될 수 있어도, 농약이 있는 경우에는 잔여한 농약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껍질째 먹는 것이 영양소 섭취에 유익합니다. 껍질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하기 때문에 잘 씻어 섭취하는 것이 건강에 좋으며, 필요시에는 소금물에 잠시 담가두거나 과일 전용 세척제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24.10.23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사과의 표면에 남아있는 잔류농약의 경우 어느정도 성분치 이하이지만 되도록이면 베이킹소다 등을 이용하여 까끗이 세척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