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겐과 비타민은 어떤 음식에 많이 섭취돼 있죠?
제가 콜라겐과 비타민이 많이 들어가 있는 음식을 먹으려고 하는데요 음식으로 최대한 많이 섭취하고 싶은데 어떤 음식들이 많이 들어가 있나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삼겹살, 닭가슴살, 소고기, 양고기 등 동물성의 식품은 콜라겐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판과일, 키위, 딸기, 브로콜리, 시금치 등은 비타민 C를 비롯한 다양한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연어. 참치. 고등어. 사골육수. 닭고기. 인삼. 마늘. 망고. 키위. 파인애플. 토마토. 콩류 등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콜라겐이 많이 들어있는 음식으로는 생선종류 명태 생선 껍질 뼈국물 피망 콩 등등에도 많이 있고
비타민은 과일과 신선한 채소에 많이 들어 있습니다